menu

속초 관광 안내

동명항

청초호를 북항과 남항으로 나누어 그 기능을 분담하고 있다. 청초호의 북쪽에 있는 항은 동명항으로 불리며 상업항으로, 남쪽은 어업의 전초기지이며 영동지역의 수산물 상거래의 중심항구로 속초항으로 불린다. 동명항 부근에는 영금정과 활어판매장이 있어 관광객들이 많이찾고 있다.

호텔에서 가는 방법

7번 버스를 타고 ‘영금정 입구’에서 하차
약 40분소요

영금정

속초시 동명동 속초등대 밑의 바닷가에 크고 넓은 바위들이 깔려있는 곳이 영금정이다. 시내에서 가까운 거리에 위치하고 있고, 경치가 빼어나 사시사철 속초시민이 피서와 낚시를 즐기는 곳이다. 현재는 속초시에서 영금정 일대를 관광지로 개발하여, 남쪽 방파제부근으로 실제 정자를 하나 만들어 놓았다. 이 정자는 영금정 바위 위에 세워진 해상정자로 50m 정도의 다리를 건너 들어갈 수있다.

호텔에서 가는 방법

7번 버스를 타고 ‘영금정 입구’에서 하차
약 40분소요

속초 관광수산시장

중앙동의 위치한 종합시장이다. 예전 명칭은 '중앙시장'이며 시장 안에 닭강정, 튀김, 건어물, 각종먹거리 등 많은 관광객들의 방문이 끊이질 않는 곳으로 유명하다. 그 밖에도 시장 외곽 쪽에 위치한 순대골목 및 각종 과일가게 등 관광시장 으로서의 면모를 충분히 보여주고 있다. 대형 주차장도 갖추고 있어 방문하기 좋은 여건을 갖추고 있다.

호텔에서 가는 방법

7번/7-1번 버스를 타고 ‘갯배입구’에서 하차
약 30분소요

아바이 마을

속초시 청호동에 위치한 함경도 출신 실향민들이 많이 모여 있는 마을이다. 이곳은 이북 특유의 먹거리, 갯배로 유명하며 드라마, 각종 TV 매체 등에 소개된 유명한곳이다. 생선구이, 아바이 순대, 가리국밥 등 이곳에서만 접할 수 있는 먹거리들이 풍성하며 주변에 카페들도 많아 여유롭게 풍경을 즐길 수도 있어 좋은 곳이다.

호텔에서 가는 방법

7번/7-1번 버스를 타고 ‘갯배입구’에서 하차
약 30분소요

속초 먹거리촌

청초호와 멀지않은 곳인 교동에 위치한 대단위 음식점 밀집지역이다. 고기집, 맥주집 등 세대를 아우르는 다양한 음식점들이 있는 곳이다. 현지인들 에게도 유명한 맛집들이 여러 군데 있으며 시내 및 설악산 에서도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하여 접근성도 용이하다. 고속버스 터미널 에서도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하고 있으며 속초시내 어디로든 이동하기 편한 곳에 자리 잡고 있다.

호텔에서 가는 방법

7번/7-1번 버스를 타고 ‘119 구조대’에서 하차
약 30분소요

청초호

속초시 청호동에 있는 호수로, 석호이다. 영랑호와 쌍둥이처럼 나란히 마주보고 있다고 하여 ‘쌍성호’라는 이름으로도 불린다. 고속버스 터미널 근처부터 시작하여 청초호 주변에는 많은 카페들이 위치하고 있으며 또한 청초호 둘레에는 공원이 위치하고 있어 산책하기에도 좋은 여건을 갖추고 있다.

호텔에서 가는 방법

7번/7-1번 버스를 타고 ‘119 구조대’에서 하차
약 30분소요

속초 해수욕장

설악산 해수욕장이라고도 한다. 동해의 푸른 바다와 하얀 백사장, 600m나 되는 소나무 숲이 조화를 이룬다. 속초 고속버스 터미널에 인접하고 있어 설악산과 척산온천 등지를 경유하는 관광객들이 여름에 많이 찾는 곳이다. 약 1km 남쪽에 속초시의 대표적인 어항인 대포항이 있다. 속초 해수욕장과 해안가를 따라 도로로 연결되어 있어 이동하기도 편리하다.

호텔에서 가는 방법

7번/7-1번 버스를 타고 ‘고속버스 터미널’에서 하차
약 20분소요

대포항

설악산 기슭의 깨끗한 바닷가에 자리 잡은 대포항은 남쪽에서 속초시로 들어오는 관문이라 할 수 있으며 설악산이 두드러진 관광지로 바뀜에 따라 고급생선의 집산지로 유명하게 되었다. 깨끗하게 정돈된 포구를 따라 많은 횟집들이 있으며 대포항 한편에 위치한 튀김골목 또한 관광객들에게 매우 유명하다.

호텔에서 가는 방법

7번/7-1번 버스를 타고 ‘대포항 입구’에서 하차
약 15분소요

낙산사

양양군 북쪽 해안에 위치한 낙산사는 오봉산을 배경으로 하여 신라 고승 의상대사가 관음보살의 계시를 받고 지은 절이며 관동8경 중의 하나이다. 절에서 보이는 동해바다와 어우러지는 자연경관이 아름다운 곳이다. 호텔에서도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하며 바로 옆에 있는 낙산 해수욕장의 경치도 아름답다.

호텔에서 가는 방법

7번/7-1번 버스를 타고 ‘설악항 입구’에서 하차,
9번/9-1번 버스로 환승 후 ‘낙산사’에서 하자
약 30분소요

조양동 선사 유적지

기원전(B.C) 7∼8세기의 청동기 시대 주거지 유적으로서 신석기시대 말, 청동기시대 초기에 있어서 동북지방과 강원도 영동지방간의 문화교류를 확실하게 입증해주는 매우 중요한 유적지로 평가된다. 고속버스 터미널과 매우 가까우며 근처에 음식점, 카페 등이 많아 산책하기에 좋다.

호텔에서 가는 방법

7번/7-1번 버스를 타고 ‘엑스포 행사장’에서 하차
약 20분소요